Back

March 8, 2020

환절기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되는 귤

요즈음 마트에서 흔히 볼수 있는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환절기 감기를 다스리는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귤의 효능에 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1. 감기 예방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귤을 즐겨 먹으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C가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피부와 점막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는것 입니다. 귤은 과육보다 껍질에 더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귤 껍질을 버리지 말고 소금물로 귤 껍질을 잘 씻어 말린후, 잘 다려 차(茶)로 음용해 주는것이 권장됩니다.

2. 식욕 개선

귤에는 식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귤에 다량으로 함유된 구연산이 식욕을 증진 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감기로 인해 입맛이 없을 때에도 귤을 먹으면 입맛을 돋움과 동시에 비타민 C보충과 수분 보충도 까지 할수 있어 감기에 걸린 분들에게 적극 추천 할수 있는 과일이며, 특히 목감기로 인해 목이 아플 때에는 귤 과육 대신 귤껍질 차를 달여 마셔주면 아주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 피부 미용

귤은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귤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과 각종 비타민은 신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고, 혈색을 좋게 해주며, 그리고 빈혈증상의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귤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귤에 함유된 비타민 C 성분과 방향 성분인 테르펜 성분이 신체 중추신경을 자극시켜 스트레스를 해소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귤과 함께 박하차 (Mint Tea or Peppermint Tea) 를 같이 음용 해주면, 그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크게 증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변비 및 대장암 예방

귤속(citrus) 과일을 꾸준히 먹으면 변비와 대장암 예방 효과까지 기대할수 있습니다. 귤 껍질을 벗겨내면 과육에 붙은 하얀 심지 같은것이 보여지는데요, 이 하얀 심지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시 신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며, 동시에 체내 중금속 및 독소 배출에도 효과가 있어 대장암 예방에도 큰 기여를 합니다.

알림: 각 개인 환자분의 증상 진료나 치료는 한의사와 환자 사이의 in-person evaluation을 거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저희 청한의원 건강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상에 기재된 내용은 개개인 환자 진료와 치료를 대체 할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

밴쿠버 다운타운 청(淸)한의원!! 각종 통증 클리닉, 여성질환 클리닉, 위-장-간질환 클리닉 뿐만 아니라 비만, 그리고 고혈압에 이르기까지 지난 15여년간 연구하고 예방하고 치료하는 한의원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보험이 없는 유학생이나 일반 학생이신 경우, 진료/치료비를 할인 해드립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밴쿠버 청(淸) 한의원

진료시간

  • 월-금: 9AM – 5PM
  • 토: 9AM – 12PM
  • 한의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해주세요.
  • 정규 진료시간 이외도 예약을 해주시면 진료가 가능합니다. 한의원으로 문의 주세요.

Dr. Spencer Oh Dr.TCM R.Ac M.Med

  • 청(淸) 한의원 원장 (2002-)
  • 캐나다 정부 정식등록 한방 전문의 (2005-)
  • 중국 광저우 중의약대학 의학석사

Sen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