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 February 9, 2020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감 및 우울증은 안타깝게도 꽤 많은분들이 경험 하시는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우울증이 심각한 경우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거쳐 치료를 받는것이 최선이지만, 스트레스로 인한 슬픔, 불안감, 혹은 우울증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을 느끼는 초기 단계라면 자연 음식들에 함유된 비타민과 무기질들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섭취 해줌으로써 우울증 개선이 가능한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오늘은, 자연적으로 기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1. 오메가3

오메가3는 뇌의 기능을 도와 몸을 유지해주는 필수요소이며, 가장 효과적인 자연산 항우울제 중 하나인 것으로 EPA연구에서 밝혀져 있습니다. 오메가3는 뇌세포 연결 구축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 생산을 증가 시켜주는데요,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 해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연어, 참치, 고등어, 생선, 달걀 노른자, 아마씨, 호두

2. B 복합 비타민

신체에 비타민 B의 공급이 부족할때는 우울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는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두뇌가 비타민 B1의 부족한 것을 느끼면 피로, 불안, 불면증 그리고 에너지 부족을 느끼게 되며, 비타민 B5가 부족하면 만성 스트레스와 우울증으로 이어질수 있고, 그리고 비타민 B6는 기분을 조절해주는 세로토닌과 도파민을 형성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노년층 및 여성의 우울증 상당 부분이 비타민 B12 결핍으로 발생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녹색 잎이 많은 채소, 바나나, 밀기울, 붉은 고기

3. 마그네슘

신체내의 지방과 단백질 합성, 근육의 활동과 신경계 조절을 위해 마그네슘은 절대적으로 필요한 성분 입니다. 마그네슘은 혈압, 혈관 저항, 뉴런과 혈류 사이의 전기적 맥박 안정 시켜주며, 충분한 양의 세로토닌과 뇌신경 전달물질을 배출하도록 도와주어 기분을 향상 시켜주는데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이런 이유로 마그네슘은 스트레스에 대한 해독제로 불리웁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해조류, 아몬드, 시금치, 브로콜리

4. 엽산

엽산 또는 폴산(folic acid)은 비타민의 일종으로, 비타민 B9 또는 비타민 M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 발달에 중요하기 때문에, 임신전과 임신 초기인 임신부에게 권장되기도 하는데요, 체내 시스템에 엽산이 부족한 사람은 항우울제 치료 효과가 매우 적다고 하는 많은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성인은 400MCG의 엽산이 필요합니다.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오렌지, 키위, 토마토, 라즈베리

5. 아연

아연은 신체의 거의 모든 부위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 입니다.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신체내 DNA 및 RAN 합성을 촉진 시켜주어 신경계통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굴, 멸치, 시금치, 호박씨, 다크 초콜릿

알림: 각 개인 환자분의 증상 진료나 치료는 한의사와 환자 사이의 in-person evaluation을 거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저희 청한의원 건강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상에 기재된 내용은 개개인 환자 진료와 치료를 대체 할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

밴쿠버 다운타운 청(淸)한의원!! 각종 통증 클리닉, 여성질환 클리닉, 위-장-간질환 클리닉 뿐만 아니라 비만, 그리고 고혈압에 이르기까지 지난 15여년간 연구하고 예방하고 치료하는 한의원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보험이 없는 유학생이나 일반 학생이신 경우, 진료/치료비를 할인 해드립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밴쿠버 청(淸) 한의원

진료시간

  • 월-금: 9AM – 5PM
  • 토: 9AM – 12PM
  • 한의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해주세요.
  • 정규 진료시간 이외도 예약을 해주시면 진료가 가능합니다. 한의원으로 문의 주세요.

Dr. Spencer Oh Dr.TCM R.Ac M.Med

  • 청(淸) 한의원 원장 (2002-)
  • 캐나다 정부 정식등록 한방 전문의 (2005-)
  • 중국 광저우 중의약대학 의학석사

Sen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