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April 7, 2018

가장 쉬운 운동, 걷기가 좋은 5가지 이유

걷기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미 많이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걷기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면서, 유산소 운동으로, 테네시 대학 연구에 따르면 하루 최소한 40-60분 꾸준히 걷기를 해온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체지방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관절염 환자에게 추천되는 운동 중 하나이며, 척추뼈를 둘러싼 근육을 강화해 척추를 튼튼히 잡아주는 효과까지 있는 걷기 운동으로 얻을수 있는 효능에 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순환을 개선시킨다.

심장질환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콜로라도 대학과 테네시 대학 연구들에 따르면 하루에 1-2마일씩 걷는 폐경 후 여성은 24주만에 혈압이 11mmHg 가까이 감소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버드 공중보건대학의 간호사 연구에 따르면 하루 45분씩 걷는 여성은 뇌졸중 위험을 20% 줄였으며, 좀 더 빨리 걸으면 40% 가까이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뼈를 강화시킨다.

골다공증과 관련해 골 질량 감소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스턴 브리검 여성병원 연구에 따르면 30분씩 매일 걷는 폐경 후 여성은 엉덩이 골절 위험이 40% 낮은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장수로 이어진다.

미시건 의대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50대와 60대에 규칙적으로 걷기 운동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대조그룹에 비해 향후 8년 안에 사망할 위험이 35%나 낮은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30분-45분 걸으면 심장 관련 질병과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27%까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며, 또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기 때문이죠.

4. 기분을 좋게 해준다.

칼스테이트 롱비치 대학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더 많이 걷는 사람들은 정서 건강도 좋아졌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걷기는 자연적인 진통제 역할을 하는 엔도핀 분비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이죠.

5. 체중 감소에도 좋다.

30분 빨리 걸으면 200 칼로리 정도를 소모시키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걷는 것은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나아가 균형잡힌 체형을 이루어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모든 건강에 관한 문제들에 관해 저희 한의원으로 문의해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밴쿠버 다운타운 청(淸)한의원!! 각종 통증 클리닉, 여성질환 클리닉, 위-장-간질환 클리닉 뿐만 아니라 비만, 그리고 고혈압에 이르기까지 지난 15여년간 연구하고 예방하고 치료하는 한의원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보험이 없는 유학생이나 일반 학생이신 경우, 진료/치료비를 할인 해드립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알림: 각 개인 환자분의 증상 진료나 치료는 한의사와 환자 사이의 in-person evaluation을 거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저희 청한의원 건강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상에 기재된 내용은 개개인 환자 진료와 치료를 대체 할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Dr. Spencer Oh Dr.TCM R.Ac M.Med

  • 청(淸)한의원 원장 (2002-)
  • 캐나다 정부 정식등록 한방 전문의 (2005-)
  • 중국 광저우 중의약대학 의학석사

청(淸)한의원

진료시간

  • 월-금: 9 AM-6 PM
  • 토: 9 AM – 2 PM
  • 한의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해주세요.

Sen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