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cheong_holistic_medicine_01_20220715_five_summer_foods_that_will_give_you_an_energy_boost_vancouver_bc_Health_News_Blog

, July 15, 2022

여름철 건강관리에 좋은 음식 5가지

드디어 본격적으로 여름에 들어선 듯한 날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수있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철 건강관리에 좋은 음식들

1. 아보카도

비타민A와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는 피로회복 및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보카드에 함유된 칼륨(Potassium)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아보카도의 불포화 지방산은 신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쑥

비타민 A와 B1, B2, C 등과 철분, 칼슘, 칼륨, 인(Phosphorus)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인 쑥(Artemisia princeps)은 만성피로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산성화된 현대인의 체질 개선에 좋습니다.

3. 자두

수분이 85%를 차지하는 자두는 여름철 갈증 해소에 탁월하며 자두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미노산과 시트룰린(Citrulline)은 신장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4. 수박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인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이기에 빠른 갈증 해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수박에 많이 함유된 리코펜(Lycopene)과 비타민C 그리고 베타카로틴(β-Carotene) 성분들이 피부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단, 위장이 허약하신 분들은 과도한 섭취를 삼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참외

참외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Flavonoids), 폴리페놀(Polyphenol), 그리고 칼륨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줍니다. 또한, 참외에 들어있는 포도당(Glucose)와 비타민C는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Lactic acid) 분비를 억제하고 제거해 주어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 여름철 냉방병의 한의학적 치료 방법

과도한 실내외 온도차이로 인해 많이 발병하는 냉방병은 주 원인이 바이러스가 아니라는 점에서 감기와는 명확하게 다른 질병입니다.

보통 냉방병의 증상은 감기와 유사하며 두통, 어지럼증, 소화불량, 복통 등의 감기보다 더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들이 느껴진다면 단순한 감기가 아닌 냉방병을 의심하고 그에 맞는 처방과 치료를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냉방병의 치료법으로 체질에 맞춰 몸을 따뜻하게 하는 한약을 처방하고 체질 개선을 위한 침치료도 병행하여 그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여름철 냉방병 증상의 개선을 위한 여러가지 한약 처방과 침술 치료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저희 청한의원으로 문의 주시면 성심껏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

알림: 각 개인 환자분의 증상 진료나 치료는 한의사와 환자 사이의 in-person evaluation을 거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저희 청한의원 건강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상에 기재된 내용은 개개인 환자 진료와 치료를 대체 할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

밴쿠버 다운타운 청(淸) 한의원!! 각종 통증 클리닉, 여성질환 클리닉, 위-장-간질환 클리닉 뿐만 아니라 비만, 그리고 고혈압에 이르기까지 지난 20여년간 연구하고 예방하고 치료하는 한의원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보험이 없는 유학생이나 일반 학생이신 경우, 진료/치료비를 할인 해드립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Dr. Spencer Oh, Dr.TCM R.Ac M.Med

  • 청(淸) 한의원 원장 (2002-)
  • 캐나다 정부 정식등록 한방 전문의 (2005-)
  • 중국 광저우 중의약대학 의학석사

밴쿠버 다운타운 청(淸) 한의원

진료시간

  • 월-금: 8AM – 5PM
  • 토: 8AM – 12PM
  • 한의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해주세요.
  • 정규 진료시간 이외도 예약을 해주시면 진료가 가능합니다. 한의원으로 문의 주세요.

Sen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