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cheong_holistic_medicine_our_traditional_chinese_herbal_medicine_20210603_vancouver_bc_2021_Blog

, August 26, 2022

청(淸)한의원 맞춤 한약

한약치료는 한방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치료수단으로서, 임상 각과의 모든 질환에 병용되며 특출한 치료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저희 청(淸)한의원-신의학네트워크의 한약은,

엄선된, 최고 품질의 한방 생/건재약재를 사용하여, 자체 탕전실에서 추출률이 좋은 재래식 황토 약탕기로 정성을 다해 한약을 달여, 1회용 용기에 포장해드리거나,

 과학화된 고농축 약재를 사용하여, 고농축 산제, tablet등으로 제형을 바꾸어 처방 해드리므로, 한약 복용이 힘들었던 환자분들도 부담없이 복용하실수 있습니다.

☆ 본원의 한약 치료에 대해서:

① 예방의학(보약)

중의학/한방의 고전 금궤요략(金匱要略)에서는 상공치미병(上工治未病)이라 하여, 뛰어난 의사는 질병을 예방 또한 할수 있다 하였는데, 이것은 기공, 태극권, 요가등의 양생법(養生法)을 알리는 것과 더불어 환자의 심신상태를 잘 파악하여, 인체를 ‘평형’상태로 만들어 주는것을 말합니다. 소위 우리가 철마다 틈틈히 챙겨 먹게되는 보약(補藥) 문화는 이것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② 체질

그뿐만 아니라, 한의학의 체질론 에서는 사람은 태어날때 장부의 대소의 차이로, 불균형한 선천을 가지고 태어남으로, 부족한것은 채워주고, 넘치는것은 덜어주는 한의학 특유의 치법으로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주면서, 마음은 더욱 평안하게 해줄수도 있습니다.

③ 人(사람)을 치료

한약치료는 병을 고치는 정병적방(定病專方), 그리고, ‘人’/사람을 평형하게 만들어(병을 고치고, 더욱 건강하게 해주는) 정인적방(正人適方)이 있습니다.

④ 마음

몸과 마음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소위 태초의 소리라 불리는 ‘Aum'(Ohm)은 우리말로 할때 Maum(M-Ohm) 몸과 마음을 함께 의미한다고 봅니다. 즉 근원이 같은 것 입니다. 이러한 논리로 저희 청한의원-신의학네트워크는 각종 신경정신과 질환에서도 뛰어난 효과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2002년이래로 ‘불면증/우울증’에 관해서도 연구를 해오고 있습니다.

········

2002년 5월1일 개원하여,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저희 청(淸)한의원-신의학네트워크는 중국 광저우 중의약대학(광동성중의원) 의학석사이며 캐나다 최초(2005) 정부 정식등록 한방전문의(Dr.TCM)가 진료하는 전문 한의원으로써, 의사와 환자 사이의 1:1 상담을 통하여,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상태에 최적인 맞춤 탕약을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환자 여러분들의 작은 고민까지 놓치지 않고, 경청하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진료에 임할것을 약속 드립니다. 20년째 항상 초심을 잃지 않으며,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의 주치의가 될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알림: 각 개인 환자분의 증상 진료나 치료는 한의사와 환자 사이의 in-person evaluation을 거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저희 청한의원 건강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상에 기재된 내용은 개개인 환자 진료와 치료를 대체 할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

밴쿠버 다운타운 청(淸) 한의원!! 각종 통증 클리닉, 여성질환 클리닉, 위-장-간질환 클리닉 뿐만 아니라 비만, 그리고 고혈압에 이르기까지 지난 20여년간 연구하고 예방하고 치료하는 한의원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보험이 없는 유학생이나 일반 학생이신 경우, 진료/치료비를 할인 해드립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Dr. Spencer Oh, Dr.TCM R.Ac M.Med

  • 청(淸) 한의원 원장 (2002-)
  • 캐나다 정부 정식등록 한방 전문의 (2005-)
  • 중국 광저우 중의약대학 의학석사

밴쿠버 다운타운 청(淸) 한의원

진료시간

  • 월-금: 8AM – 5PM
  • 토: 8AM – 12PM
  • 한의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해주세요.
  • 정규 진료시간 이외도 예약을 해주시면 진료가 가능합니다. 한의원으로 문의 주세요.

Send a comment